• 로그인
  • 회원가입
  • 비밀번호찾기

윤기창소장의 퍼브인터뷰 [ PB.6 ] 드림팔레트 "하정연대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2-01 10:19 조회2,136회 댓글0건

본문

윤기창소장: 현재 하시는 일이 무엇이지?
A1: 퍼스널브랜드를 만들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매력적인 퍼스널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과 상담을 진행합니다.

윤기창소장: 그 일을 하게 된 동기나 계기는 무엇인지?
A2: 세월호 사건이 있던 날부터, 삶이 당연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냥 살아가는 삶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미래를 그리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의미있는 삶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나의 꿈을 찾고, 이뤄가는 과정에서 저는 타인의 재능을 찾아주고 그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동기부여해주는 강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강점이 확장되어 퍼스널브랜딩이라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윤기창소장: 본인의 롤 모델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3: 이민호 선생님, 김인숙 선생님, 매력학교의 선생님. 3분이 지금의 제가 있도록 키워주신 분들이고, 지금은 저만의 단체와 교육을 만들기 위해서 아무도 롤모델로 삼지 않고 독립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윤기창소장: 강의나 교육, 컨설팅, 사업 중에 감동, 보람을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A4: 자기다움을 찾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건강해진 사람들, 일상에 더 집중하게 된 사람들, 자신이 하고 있던 일의 의미를 새롭게 찾게 된 사람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특히 상담 중, 서로의 마음이 통하게 되면서, 내담자분의 눈동자가 반짝 빛나게 되는 순간이 있는데 그 순간이 가장 행복하고 살아있음에 감사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윤기창소장: 현재 본인의 아이덴티티와 포지션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여기에 본인의 가치관, 신념 등이 함께 포함되어져 있나요?
A5: 저의 궁극적인 아이덴티티는 힐링의 여신입니다. 내담자분들은 자신의 내면 안에서 재능과 아름다움을 찾아가면서 참다운 나를 만나게 되고 마음의 치유를 하게 됩니다. 드림팔레트 안에서 어린 시절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던 일들을 도전해보고, 실수도 해보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윤기창소장: 본인의 생각하는 퍼스널브랜드의 정의는 무엇이며 퍼스널브랜드 구축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A6: 자신만의 신념과 꿈을 이루어나가며, 대중에게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키는 것이 퍼스널브랜딩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점은 콘텐츠 기획, 마케팅, 고객모집을 혼자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해야 한다는 점이 어렵습니다. 제 성격상 맞는 부분이 있고 안 맞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어렵다.’ ‘벽에 부딪힌다.’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고, 혼자 내 시간을 운용하면서 일해야 한다는 점이 아직은 어렵습니다. 

윤기창소장: 본인 퍼스널브랜드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A7: 드림팔레트라는 교육 단체를 키워서, 이곳에 오면 누구나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습니다. 또한, 기존의 공교육 제도를, 자신만의 꿈을 만들고 자립하도록 돕는 교육제도로 변화시켜 나가는데 일조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윤기창소장: 강의나 교육, 컨설팅, 사업 중에 에피소드가 있다면?
A8: 오픈강연을 하면서, 자신의 꿈이 있었는데 현실과 타협하며 살아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살짝 눈물을 보이신 분이 있었다. 그분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 마음이 공감되어 나도 같이 눈물이 날 뻔 했었다. 그 분은 드림팔레트 수업을 듣고 다시 활기를 찾으셨는데, 그 순간이 매우 소중하고 뜻 깊었던 에피소드이다. 

윤기창소장: 향후 일정과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9: 퍼스널브랜딩에 대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단체 교육보다는 11 상담을 중점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또한 청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다양한 단체들과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윤기창소장: 마지막으로 본인의 5년이나 10년 뒤 퍼스널브랜드명이나 창직명은 무엇이라 불리고 있을까요?
A10: 드림팔레트의 CEO, 드림아티스트 연느

하정연대표님의 꿈을 응원하면서 인터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이: 드림팔레트 하정연대표
인터뷰어: 한국퍼스널브랜딩연구소 소장 윤기창
일시: 2018년1월3일 14:15
장소: 강남 스타벅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